‘부산마케팅협회'를 소개합니다. 



 2016년 2월 12일..... 서면의 어느 허름한 술집에서.....12명으로 시작되었던 부산 마케팅 협회는 2018년 네이버 카페 1000여명, 카카오톡 단톡방 400여명의 부산경남 최대규모의 마케팅 커뮤니티로 성장하였습니다.


 저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었던 12명의 부산 사람들이 모여 시작되었던 모임은 단순히 ‘마케팅을 제대로 공부해보자' 였습니다. 


 비싼 돈을 들여 서울에 있는 강의들을 듣기 위해 왔다 갔다 하던 초기 회원들이 비용을 아끼기 위해 서울에 있는 강사들을 초빙해서 마케팅 강좌를 한두 개씩 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우리는 동서대학교 링크사업단과 인연을 맺게 되었고...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통합마케팅 활용 및 전략' 포럼 및 세미나" 

 "4차 산업혁명을 위한 IT 마케팅 실무 교육" 

 "4차 산업혁명을 위한 ICT 기술 세미나" 및 "마케팅 CEO 포럼" 등을 개최하여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에 계신 수많은 강사님이 부산마케팅협회에 오셔서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열정에 기름붓기', ’내마음대로 정하는 순위', ‘카드뉴스 만드는 여자' 등 유명한 페이지 관리자분들이 직접 오셔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오씨 아줌마로 유명하신 오종현 대표님, 열정적인 인스타그램 강의로 강한 인상을 주셨던 김종영 강사님 등 많은 분이 부산에 오셔서 좋은 내용을 전달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이 말을 가장 좋아합니다.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증세이다.” 


 부산 마케팅 협회에 오시는 많은 분은 더 높은 매출이나 더 빠른 성장을 기대하시고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늘 같은 방법과 같은 노력으로는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없다는 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을 시행하기 위해선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 일을 진행하는 이유입니다. 


 마케팅 교육을 통해 부산에서 회사를 운영하거나, 마케팅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난다고 믿고 있습니다. 매출이 될 수도 있고,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관한 정확한 지식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노력들이 분명 부산에 있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좋은 강사님들을 섭외하기 위해 노력하고, 정말 도움이 되는 강의 일정을 위해 치열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산마케팅 협회는 여전히 성장 중이고 바른 성장을 위해 많은 부분을 고민 중입니다. 

 우리도 우리가 어떤 새로운 일들을 진행할지 모릅니다. 

 우리도 우리의 새로운 일들에 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부산 마케팅 협회는 회원들의 마케팅 역량과 지식이 함께 자라고, 여러분의 회사가 성장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부산 마케팅 협회는 단순히 강의만을 하는 모임이 아닙니다. 


 두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독서를 권장하고 

 학습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학습을 하게하고 

 실행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실천을 하게하여 

 발전하는 경쟁사회를 만들어 가는게 목적입니다. 


 작은 힘들이 모여 우리의 비지니스 문화를 바꾸고 부산경제 나아가 대한민국이 잘 사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마케팅 협회의 믿음 


 1. 아무런 노력 없이 의미 있는 결과는 나올 수 없다. 

 2. 경쟁자 보다 뒤처진다면 경쟁자보다 더 큰 노력을 한다. 

 3. 단순히 열심히 일하는 게 아닌,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제공한다. 



-부산 마케팅 협회 미션 

 

 1. 우리가 하는 일들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우리는 도움을 주기 위해 일을 한다. 

 2. 마케팅이 필요한 회원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강의를 제공한다. 

 3. 회원들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지식 습득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floating-button-img